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양념백승대볶음만들기 백종원 순대볶음 레시피
    카테고리 없음 2022. 5. 15. 21:07

     

    불금에 어울리는 술집게 겸 디너 메뉴 백승대볶음 만들기를 소개합니다.양념장을 찍어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요?ㅋ

    저번에 순대요리를 소개하면서 듬뿍 사둔 순대로 오늘은 볶아봤습니다.언젠가 백종원 순대볶음 레시피를 활용해 볶아 먹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맛있어서 가끔 이 맛이 주기적으로 떠올랐어요.

    순대계의 아리오 올리오 느낌?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"

    양념장을 찍어 먹으면 깔끔하고 감칠맛도 있고요.한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는 맛이에요.

    양배추나 깻잎도 넉넉하게 넣고 볶으면 아삭아삭하고 달콤하고 맛도 좋습니다.

    원래 레시피에는 없었는데 더 맛있어지는 요령이 있어요.마무리에 카레가루를 조금 첨가하면 냄새도 없어지고 훨씬 맛있어집니다.신의 한 수?

   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분?진짜 완전 쉬워요 근데 맛있어서 100점!!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    불금 안주는 뭔가 없는지 찾으신다면 만들어 보세요.떡볶이랑 같이 먹어도 돼요~!! 속삭여볼까요?

    순대볶음만들기 약3인분 1스푼=밥스푼

    순대 1팩 500g 식용유 3스푼 들기름 1스푼 당면이나 철명사리 우동 추가선택 양배추 1/6 통양파 1/2개 깻잎 20장 대파 1대편 마늘 1스푼(다지기름 1스푼) 소금 0.3스푼 카레가루 1스푼 후추 약간 깻가루 2~3스푼

    재료 준비

    대파는 넉넉하게 한 자루를 준비하여 비스듬히 준비합니다.양파는 1/2개를 채썰어 준비하고 깻잎은 20~30장 넉넉하게 준비합니다.실제로 볶으면 숨이 차서 많지 않아요.당근 소량을 같이 넣으셔도 돼요.

    채소 중에는 양배추는 꼭 있어야 할 재료입니다.양배추를 좋아하신다면 1/4개 정도 준비하고, 너무 많은 것은 미묘하다면 1/6개 정도 준비하고, 조금 두꺼운 크기로 자릅니다.

    포인트는 기름 듬뿍~!

    식용유 3~4스푼을 조금 넉넉하게 두르고, 쇠뿔썰기에는 파를 넣고 중강불에 볶아 파기름을 냅니다.

    파기름은 기름진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.

    만약 매운 맛이 좋다면 페페론치노와 말린 고추를 몇 개 넣고 함께 볶아도 좋아요.

    앞뒤 노릇노릇 충분히 구운 맛을 더하면 더 맛있어요.파기름의 풍미가 올라가면 중간 불로 줄이고 천천히 순대를 바삭하고 앞뒤의 노릇노릇하게 굽듯이 충분히 볶습니다.

    이 과정이 이 레시피의 특징이에요.

    이때 들기름 1스푼을 넣어 들기름의 풍미를 함께 더하면 더욱 맛있습니다.

    다진 마늘을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울 때 편마늘 한 줌을 함께 노릇노릇 구워도 되고 없을 때는 어느 정도 익었을 때 진마늘 한 숟가락을 넣으세요.

    다진 마늘은 금방 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익었을 때 넣습니다.

    야채통 볶음

     

    준비한 양배추와 양파를 넣습니다.

    간 시험

    소금 0.3스푼 설탕 0.3스푼을 넣고 도구 2개를 가지고 골고루 섞이도록 20초 정도 볶습니다.

    (* 이때 봄비를 넣고 싶다면 충분히 불려준 후 넣습니다.우동 면 추가도 뜨거운 물에 데쳐 면을 녹이고 섞어주세요.*)

    카레가루는 선택이지만 넣어주면 더 맛있어요.

    마무리에 카레가루를 첨가해주세요.옵션이지만 넣어 주면 냄새도 나고 풍미도 좋아요.2배 맛있어지는 팁^^

    깻잎 깻잎 마감!

     

    깻잎은 오래 끓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

    마무리에 넣고 잘 섞으면서 숨을 쉴 뿐입니다.20장 정도 넣어도 숨이 찬 뒤로는 많지 않아요.취향에 맞게 넣어주세요.

    들깨가루를 뿌리면

    백종원 순대볶음 완성입니다~!!

    백종원 흰순대볶음양념

    초고추장 4스푼 물 3스푼 기름 1스푼 쌈장 1/2스푼 들깨가루 2스푼 다진마늘 2스푼

    (들깨가루를 많이 넣으면 딱딱해지므로 물을 더하여 농도를 조절합니다.)

    아삭아삭 볶은 야채와 순대를 함께 덜어 양념장에 찍어먹으면 너무 맛있는 맛^^

    주말 디너 메뉴 추천입니다.^^

    지난 금요일에 만들어 먹었는데 떡볶이가 하나만 있으면 딱 좋을 것 같았어요. 흐흐흐흐흐

    MJ의 후다닥 레시피의 송어 정리 들기름과 식용유를 섞은 후 상당히 장시간 전후의 노릇노릇하게 익혀 준비한 야채와 소금, 설탕, 카레가루, 들깨가루를 넣고 볶은 후 양념장에 찍어 드세요.

Designed by Tistory.